화담숲 단풍 시즌, 예약 방법을 확인하고,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힐링되는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올해 정말 무더웠죠? 그래도 '처서'가 지나면서 아침저녁으로는 공기가 제법 시원해진 듯합니다.
저는 산은 잘 못 타지만, 완만한 둘레길 코스를 즐겨 다녀요.
지난달 주왕산을 다녀오고 최근에 가족들과 함께 경기도 광주에 위치한 화담숲을 다녀왔습니다.
완만한 코스로 부모님도 힘들지 않게 올라가셨고, 잘 가꾸어진 나무, 꽃, 나비, 잠자리 등 힐링이 되는 시간을 보냈어요.
아직은 더워서 좀 힘들었지만, 좀 더 바람이 서늘해지고 단풍이 든 가을에 오면 너무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화담숲 단풍 시기
화담숲은 처음 들어보신 분도 계실 거 같아요.
LG 상록재단에서 운영하는 자연생태공원입니다.
산책로를 따라 걸으면서 자연과 하나가 되는 기분을 만 껏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지금은 꽃들이 만발하여 정말 이뻤지만, 가을 단풍 구경하는 것도 멋있을 거 같아서 관리하시는 분에게 단풍시기를 여쭤보니 보통 10월 중순부터 11월 초까지 절정이라고 합니다.
4년 전에 친구들과 가을에 방문한 적이 있는데, 산책로를 따라 걸으면서 보이는 단풍나무들이 울긋불긋 너무 예뻤어요.
특히 단풍나무 정원에서는 여러 종류의 단풍나무들이 노랗고 빨갛게 그야말로 장관이었습니다.
화담숲의 테마 정원들
다양한 테마 정원들이 있어요.
제가 특히 인상 깊게 느꼈던 곳은 자작나무 정원과 수국 정원입니다.
자작나무 하얀 껍질이 환상적인 풍경을 만들고, 수국은 여러 색깔로 너무 예뻤어요.
화담숲 예약 방법과 방문 꿀팁
운영시간
8:00~18시 매주 월요일은 운영 안 함. 5시 이후는 입장 마감합니다
예약 방법과 입장료 안내
홈페이지: 화담숲 예약 바로가기
● 입장료는 어른기준으로 11,000원이에요.
● 청소년과 경로우대요금은 9,000원으로 조금 저렴하고, 어린이 7,000원. 24개월 미만 아이들은 무료입장 할 수 있습니다.
조건에 따라 할인도 가능하니 위의 '예약 바로가기'에서 확인해 보세요.
모노레일 이용 팁
모노레일은 어른 기준으로 한 바퀴 돌면 9,000원의 요금이 발생합니다.
아이들이나 어르신들을 모시고 방문할 때는 모노레일을 적극 추천드려요!
산책로는 길고 경사가 있어서 노약자나 아이들은 걷는 게 힘들 수 있습니다.
모노레일로 한 바퀴를 도는 데 약 20분 정도 걸리는데, 중간중간에 내려서 다시 산책로를 따라 걸을 수도 있어요.
모노레일로 타고 이동하면서 산 전체를 한눈에 내려다보고 감상할 수 있어서 아이들도 만족했습니다.
주차와 교통정보
전에 방문 때는 대중교통을 이용했는데, 자가용으로 방문하는 게 가장 편리합니다.
리조트 주차장에 주차하시면 되는데, 넓은 주차장을 갖추고 있어서 주차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될 거 같아요.
평일 방문 추천드려요.
주말이나 공휴일에는 방문객이 많아 다소 붐빌 수 있어요.
전에 갔을 때는 주말에 가서 떠밀리듯 올라갔는데, 이번 방문은 평일에 방문해서 여유롭게 산책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단풍 시즌에는 사람들이 많이 몰릴 듯해서 시간이 되신다면, 평일 예약하시고 방문하시길 추천해 봅니다.
화담숲 내의 음식점 정보
화담숲 내에는 경치를 구경하면서 식사를 즐길 수 있는 음식점이 있습니다.
단, 성수기에 가면 사람들이 많아서 기다릴 수 있어요.
번지 없는 주막
산행 후 저는 이곳을 꼭 방문하는데 해물파전, 도토리묵, 쟁반국수 등을 먹을 수 있어요.
카페
테라스에서 자연을 감상하며 커피나 차, 디저트를 먹을 수 있어요.
근처에 베이커리를 파는 곳과 편의점도 있습니다.
화담숲에서의 가을 꼭 경험해 보세요.
테마정원과 모노레일에서 바라본 절경 등 후회 없는 시간을 보내실 거라 생각됩니다.
볼거리가 정말 많고, 운동도 되고, 경치가 좋아서 사진이 다 잘 나오네요.
곧 다가오는 단풍 시즌, 아름다운 가을 풍경을 놓치지 마세요!
화담숲 단풍 시기 예약방법을 확인하셔서, 여유롭게 즐기며 특별한 추억을 만드시길 바랍니다.